• 오늘방문자 : 
    554
  • 어제방문자 : 
    724
  • 전체방문자 : 
    9,805,256
검색

히히히~ 또 저에요~ ㅋ

조회 수 5434 추천 수 0 2004.10.23 23:40:58
원샘님~~ ㅜㅜ

셤기간이라 죽겟어요;;;

안친다고 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업도 시험을 치는 바람에... 담주내내 또 셤이 있땁니다 ㅜㅜ

완전!!! 누가 고딩때 대학만 가면 끝이라고 했는지... 원망스러움 ㅜㅜ;;

C를 이제 갓배우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모두 이제 처음 프로그래밍언어를 배우는 상황이라 교재 내용도... 아주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짜는것에 불과 하죠...

근데.. 잘짠 프로그래밍 소스란 어떤것일까요??

100줄짜리를 10줄로 줄인것은 잘짠것인지 알겟는데...

도저히... 간단한 플그래밍을 할때... 함수를 가능한 마니 만들어서 메인함수가 짧을수록 조은것인지.. 아니면.. 간단한건 메인에서 해결하는것이 나은지..;;

교수님 말씀대로 대학원생도 씨에 대해 이해하고 잇는사람이 별로 없다는데.. 이리저리 확답을 받을곳도 없고;;

갈차주세요옹~~

으므음 ㅜㅜ 빨리 휴학 내고파용~ㅜㅡㅜ

운영자

2004.10.24 15:31:25
*.242.84.243

성렬아.. C언어는 구조적 개념이 없으면 영원히 못한다



쉽게 말해서 머리도 중요하지만 논리적인 사고와 개념이 상당히 중요하다 그담은 암기위주의 공부학습을 하는 애들은 영원히 못하지...



솔직히 C는 교수들 조차도 풀프로그래밍을 못하면서 가르치는 사람들이 아마 100에 98명은 될거다 솔직히 내가 아는정보는 ..



책에있는 간단한 것은 비주얼 베이직으로도 되고 ..



방학때 대학생들이 C언어하냐고 하면 안해주고 책보란것도 그것이다. 지금까지 대기업 나가서 전산실 직원들 강의해줘도 5년이상 프로그램 했다는 사람도 부담스러워한다.




잘짠다고 한느건 줄수나 함수도 중요하지만.. 베이직에 비하면 줄수는 길어진다 당연히...



C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기계를 제어한다는 거고 그것떄문에 쓰는거지...




결론은 잘만든다는것은 속도이고 메모리를 최소하면서 프로그래밍이 되어야겠찌 그러자면 어셈블리나 하드웨어적인 개념이 있어야 하고 .....




기본적으로 폭스베이스나 델파이. 파스칼은 개념적으로 이해하고 맘대로 할정도는 되어야겠지..



쉽게 덧붙이면 길가다 신호등보면 제어 프로그램이 눈에 보이고 머리속에서 알고리즘이 돌아가야 C를 하겠지,... 기계어보다는 어셈블리가 쉬울거고...




안되는거에 매달린다고 나오는건 아니야 고등학교나 실업계 애들도 주워들어서 C어한다고 요즘 설치는데.. 한마디로 할말이없다. ^^ 그정도가 C언어다..

배성렬

2004.10.25 03:03:11
*.125.156.241

어셈블리는 2학년때 배우는데욥 ㅜㅜ~
아직 먼가 부족한듯ㅋ
으므으므~ 위에 답글을 보니 상당한 도움이 된듯 하네요 ㅋㅋ.. 대충 목표가 스는듯;;;;;
기초 필수과목을 들을때마다 원샘이 대단하단생각을 아주 아주아주 가끔 해요 ㅋㅋㅋ
아주아주를 강조~~ㅋㅋㅋ

조망간에 학원 함 놀러 갈께요 ㅋㅋㅋ
답글 감사합니다.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필독 ▶ 젊은이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가치관 ◀ file 엘리트전산학원 2009-05-23 7076
215 여기가? 강민우 2008-03-05 4487
214 하루빨리 리눅스 강의를 듣고 싶습니다. [1] 김정호 2007-03-25 4514
213 컴터가~~ [2] 강민구 2007-02-15 4339
212 원장샘~ [1] 이경덕 2006-11-26 4344
211 질문요~ㅎㅎ [2] 배성렬 2006-05-29 4437
210 여기는 저의 전용 게시판?!ㅎ [1] 배성렬 2006-03-08 4437
209 우히히히히히 ♥ [2] 배성렬 2006-02-15 3114
208 샘 ㅋ 죄송 ^^; [1] 이진선 2005-11-24 3486
207 원장샘님 ㅎㅎㅎ [1] 배성렬 2005-11-04 3216
206 원샘 컴터가 이상합니다;;;; [1] 전용준 2005-08-20 3624
205 pc정비사 언제 다시 모집합니까.. 아님 수시 모집인가요 [1] 장홍준 2005-05-10 3561
204 유무선 공유~ [2] eo man~ 2005-04-08 3273
203 ㅜㅡ file [1] 이진선 2005-04-03 3473
202 [re] 컴 켜자마자 100% file [1] 이진선 2005-04-07 3295
201 쌤~ 이거 므예요~ [4] 이진선 2005-03-24 3388
200 샘과의 의도하지 않은 만남,,,, [7] 배성렬 2005-03-21 3383
199 원자앙쌔앰니이이임~ [1] 배성렬 2005-01-28 3297
198 휘이이잉~~~ [5] 배성렬 2004-11-28 4365
» 히히히~ 또 저에요~ ㅋ [2] 배성렬 2004-10-23 5434
top